아트센터 나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의 2018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연구를 시작합니다. 미디어 아트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할 수 있는 STEAM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합니다. 아트센터 나비 교육팀, 현직 교사 및 전문 자문단으로 구성된 연구진의 협업을 통하여 과학기술과 디지털 아트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공교육에 적용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연구개발 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교재, 교육 키트는 Nabi Edu 홈페이지와 오프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STEAM 프로그램 연구 개발 개요 : http://nabiedu.or.kr/archives/3516
STEAM 프로그램(초1,2) 내 친구 로보키 : http://nabiedu.or.kr/archives/4152
STEAM 프로그램(초3,4) DIY 데이터 아트 : http://nabiedu.or.kr/archives/4317
STEAM 프로그램(초5,6) 내 친구 소셜 로봇 : http://nabiedu.or.kr/archives/4491
STEAM 프로그램(중등 자유학기) 블록체인으로 만드는 긍정적 혁명 : http://nabiedu.or.kr/archives/4631
STEAM 프로그램(중등 차시대체)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합 : http://nabiedu.or.kr/archives/4802
지은이 윤진영, 박지은, 소재환, 정에스더, 박혜난, 김유미, 김연형 (아트센터 나비)
김창훈(관천중학교), 박선지(집현초등학교), 방현진(우신초등학교),
신민철(하빈초등학교), 이영기(연무중앙초등학교), 최윤희(숭문중학교)
자문 박영미(성당중학교), 손문탁(Joy Institute of Technology)
검수 노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