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enter nabi

KOR

education

2018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연구개발

에디터로 등록된 이미지





아트센터 나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의 2018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연구를 시작합니다미디어 아트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할 수 있는 STEAM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합니다아트센터 나비 교육팀현직 교사 및 전문 자문단으로 구성된 연구진의 협업을 통하여 과학기술과 디지털 아트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공교육에 적용 확산시키고자 합니다연구개발 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교재교육 키트는 Nabi Edu 홈페이지와 오프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STEAM 프로그램 연구 개발 개요 : http://nabiedu.or.kr/archives/3516

STEAM 프로그램(초1,2) 내 친구 로보키 : http://nabiedu.or.kr/archives/4152

STEAM 프로그램(초3,4) DIY 데이터 아트 : http://nabiedu.or.kr/archives/4317

STEAM 프로그램(초5,6) 내 친구 소셜 로봇 : http://nabiedu.or.kr/archives/4491

STEAM 프로그램(중등 자유학기) 블록체인으로 만드는 긍정적 혁명 : http://nabiedu.or.kr/archives/4631

STEAM 프로그램(중등 차시대체)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합 : http://nabiedu.or.kr/archives/4802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  아트센터 나비

지은이 윤진영, 박지은, 소재환, 정에스더, 박혜난, 김유미, 김연형 (아트센터 나비)            
김창훈(관천중학교), 박선지(집현초등학교), 방현진(우신초등학교), 
신민철(하빈초등학교), 이영기(연무중앙초등학교), 최윤희(숭문중학교)
자문 박영미(성당중학교), 손문탁(Joy Institute of Technology)
검수 노나리